GameManager
-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게임의 전반적인 상태를 관리
- GameManager은 Manager을 관리하는 하나의 역할만 함
- GameManager은 단 하나만 존재해야 함
- 어디서든 쉽게 접근해야하기 때문에 싱글톤을 사용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 GameManager은 Manager을 관리하는 하나의 역할만 함
public UIManager UIManager { get; private set; }
public DataManager DataManager { get; private set; }
public SoundManager SoundManager { get; private set; }
public static GameManager I;
private void Awake()
{
if (I == null)
{
I = this;
}
UIManager = GetComponentInChildren<UIManager>();
DataManager = GetComponentInChildren<DataManager>();
SoundManager = GetComponentInChildren<SoundManager>();
Init();
}
private void Init()
{
UIManager.Init();
DataManager.Init();
SoundManager.Init();
}
private void Release()
{
UIManager.Release();
DataManager.Release();
SoundManager.Release();
}
}
그 외 Manager
스크립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ataManager : MonoBehaviour
{
// 초기화
public void Init()
{
}
// 메모리 해제
public void Releas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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