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Enemy 구현을 완료했다.
구현 내용
1. Enemy
- Enemy 상태 패턴 구현 ( Idle, Walk, Chasing, Die, Attack, Hit, GunAttack, GunChasing)
- Enemy 무기 교체 구현
- Enemy 넉백 구현
- 공격, 피격 구현
- 각 상황에 맞는 상태로 변해서 Enemy가 움직이도록 구현
- 멀리서는 총, 가까이서는 칼 공격
보완해야 할 점
- Enemy가 Player와 충돌 시, Enemy가 가볍게 날아가버림
- Enemy 복잡한 장애물 인식하지 못함
- Enemy가 경사 구간을 올라가지 못함
- EnemyDieState로 바뀔 때, 애니메이션이 실행 안되는 경우가 있음
오늘의 회고
오늘은 Enemy 상태 패턴 구현을 완료했다. 아직 작은 버그들이 있지만 필수 기능을 구현 후, 수정 예정이다. 상태 패턴을 처음 사용 한 것인데 아직 미숙해서 상태가 추가 될 때마다 코드가 꼬이는 경우가 많았다. 코드 리팩토리 후, 구현한 상태 패턴에 대해서 블로그에 정리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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