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1주차 (230116)

잼잼재미 2024. 1. 16. 17:57

오늘은 Enemy 구현을 완료했다.

 

구현 내용


1.  Enemy 

  • Enemy 상태 패턴 구현 ( Idle, Walk, Chasing, Die, Attack, Hit, GunAttack, GunChasing)
  • Enemy 무기 교체 구현
  • Enemy 넉백 구현
  • 공격, 피격 구현
  • 각 상황에 맞는 상태로 변해서 Enemy가 움직이도록 구현
  • 멀리서는 총, 가까이서는 칼 공격

 

 

 

보완해야 할 점

  • Enemy가 Player와 충돌 시, Enemy가 가볍게 날아가버림
  • Enemy 복잡한 장애물 인식하지 못함
  • Enemy가 경사 구간을 올라가지 못함
  • EnemyDieState로 바뀔 때, 애니메이션이 실행 안되는 경우가 있음

 

 

오늘의 회고


오늘은 Enemy 상태 패턴 구현을 완료했다. 아직 작은 버그들이 있지만 필수 기능을 구현 후, 수정 예정이다. 상태 패턴을 처음 사용 한 것인데 아직 미숙해서 상태가 추가 될 때마다 코드가 꼬이는 경우가 많았다. 코드 리팩토리 후, 구현한 상태 패턴에 대해서 블로그에 정리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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