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Player 추가 구현을 진행했다.
구현 내용
1. 도끼 장비 추가
- PlayerInputAction 으로 3번키 도끼 무기 변경
- Idle, Walk, Run, Attack 애니메이션 제작
- Tree 스크립트 추가, 파괴 횟수와 Wood Drop 횟수 설정 가능
구현 방법은 Sword 구현 방법과 유사하게 순간적으로 Collider 생성으로 구현.
2. Player 부활 구현
게임 특성 상, Player가 부활을 할 수 있다. ReviveCount를 설정해서 체력이 0이 되면 ReviveCount를 -1을 하고 체력을 풀로 채우도록 구현했다. ReviveCount가 0일 때, 체력이 0이 되면 GameOver.
회고
이번주까지 게임 한 싸이클의 완성을 목표로 오늘은 추가 구현을 진행했다. 게임에서 Player의 부활 스킬이 있기 때문에 부활을 코드로 구현하고 목재를 구하기 위한 Axe를 추가했다. 어제 몇일간 작업한 내용이 없어져서 복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최대한 이번주까지 게임 한 싸이클을 위한 필수 기능들을 구현하도록 하겠다!
'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_2기 12주차 (230125) (2) | 2024.01.25 |
---|---|
Unity_2기 12주차 (230124) (1) | 2024.01.24 |
Unity_2기 12주차 (230122) (0) | 2024.01.22 |
Unity_2기 11주차 (230119) (0) | 2024.01.19 |
Unity_2기 11주차 (230118) (0) | 2024.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