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8주차 (230307)

잼잼재미 2024. 3. 7. 21:01

오늘은 발표자료 ppt 제작을 마무리하고, 예상 질문에 대해서 공부를 해서 정리했다.

 

 

예상 질문


1. ObjectPool 구현 방법?

ObjectPool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Pools List를 생성해서 인스펙터 창에서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설정한 Size 만큼 미리 프리팹을 생성하고 자료구조 Queue를 통해 순차적으로 Setactive true/ false를 반복하도록 구현하고, ObjectPoolManager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Pools들을 관리하도록 했습니다.

 

 

2. 상태 패턴 구현 방법?

  • IState : 구체적인 상태 클래스로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
  • Context : 객체의 내부 상태를 변경할 수 있도록 요청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
  • State : 각각 상태 변경 조건을 설정하고 상태를 정의

 

3. 상태 패턴과 FSM 차이점?

상태 패턴은 객체지향적인 접근 방식으로 상태를 객체로 표현하고, 객체의 동작을 상태에 따라 변화시킵니다. FSM은 상태패턴에서 파생된 것으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다음 상태로 전이됩니다. 

 

 

회고


내일은 드디어 최종 발표 날이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피피티를 정리했다. 그리고 발표 후, 나올 수 있는 질문들을 조금 정리했다. 하지만 아직 개념적으로 잘 모르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끝까지 준비를 잘 해보고 내일 발표를 잘 마무리하겠다!

'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_2기 19주차 (230311)  (0) 2024.03.12
Unity_2기 18주차 (230308)  (0) 2024.03.08
Unity_2기 18주차 (230306)  (0) 2024.03.06
Unity_2기 18주차 (230305)  (0) 2024.03.05
Unity_2기 18주차 (230304)  (0) 202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