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10일차

잼잼재미 2024. 3. 28. 23:43

구현 기능


1. 스킬 추가 구현

 

 

  • 기존 구현 스킬과 동일하게 구현
  • 각각 SO 생성

 

 

2. 스킬 인벤토리 구현

 

public class PlayerSO : StatSO 
{
    [Header("Player Skill Inventory")]
    public List<SkillSO> SkillInventroy;
    
    [Header("Player Equip Skills")]
    public SkillSO EquipMeleeSkill;
    public SkillSO EquipRangedSkill;
    public SkillSO EquipAreaSkill;
}

 

Player가 가지고 있는 스킬을 관리하는 List를 PlayerSO에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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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 만들기

인벤토리 만들기 1. 인벤토리 스크롤 만들기 https://kkln2486.tistory.com/180 인벤토리 스크롤 설정 (Scroll View, Grid Layout Group) Scroll View : 스크롤 기능 Grid Layout Group : 자식 오브젝트들을 일정하게 정렬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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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지고 있는 스킬을 스킬 인벤토리 창에 활성화 되도록 구현

 

 

회고


오늘은 스킬 장착을 구현하기 위해 추가 스킬을 구현하고 스킬 인벤토리 창을 만들었다. 구현하기 전, 인벤토리에 띄우기 위한 스킬 이미지가 필요했다.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아이콘을 모두 찾아봐서 최대한 어울리는 아이콘들을 적용했다. 인벤토리의 스크롤 부분은 전에 정리한 내용이 있어서 쉽게 구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오류가 많았다. 항상 UI를 구현하는 것이 디자인적 부분이나 단순 반복작업이 많아서 조금 힘들었다. 인벤토리 오류 수정을 하고 스킬 뽑기를 구현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