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PushAndSlash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19일차

잼잼재미 2024. 6. 6. 12:14

구현 내용


1. PUN2 준비하기


https://kkln2486.tistory.com/425

 

PUN2 준비하기

멀티 플레이가장 기본적으로 서버가 필요서버를 빌려주는 사업을 하는 여러 플랫폼을 이용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은 Photon Engine 이며, Unity에서는 PUN (Photon Unity Networking) 을 이용PUN의 경우 무료 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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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OOM 생성하기


https://kkln2486.tistory.com/428

 

서버, 로비 접속 및 방 생성

구현 방법NetworkManager 스크립트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using Photon.Pun;using Photon.Realtime;public class NetworkManager : MonoBehaviourPunCallbacks{ private void Awake() { Screen.SetRe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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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고


드디어 멀티 플레이 구현을 시작했다. PUN2 에셋을 다운 받고 적용하는 것까지 성공했다. 그리고 간단하게 코드로 서버에 접속하고 Room을 생성하는 것까지 성공했다. 이제 Room에서 상대방이 접속을 하고, 접속한 상대방의 변수를 동기화해서 UI에 띄우는 작업을 하도록 하겠다! 멀티 플레이 구현 자체가 상당히 어렵고 처음 공부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작업 속도가 많이 느려졌지만, 그만큼 잘 정리하면서 업로드 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