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
- 리지드바디가 존재하는 오브젝트는 물리 엔진의 영향을 받음
- 힘과 속도의 영향을 받음
- 물리적인 충돌을 하도록 함
- 3D에서는 Rigidbody, 2D에서는 Rigidbody 2D 사용
Gravity Scale
- 얼마나 중력의 영향을 받는지 나타내는 수치
- 0이면 중력의 영향 받지 않음
Body Type
- Dynamic : 다른 Body Type과 모두 충돌하고 중력과 힘의 영향을 받음
- Kinematic : Dynamic Type과 충돌하고 중력과 힘의 영향을 받지 않음
- Static :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에 적합한 Type
Collider
- 물리적인 상호작용, 접촉, 충돌에 대해서 모든것을 관리
- 다른 물체와 닿는 것을 처리하기 위해 사용
- Box Collider, Sphere Collider, Capsule Collider 가 있음
- 3D에서는 Collider, 2D에서는 Collider 2D 사용
Is Trigger
- 활성화되면 물리적 충돌이 일어나지 않고 충돌 인지만 함 (Collision 충돌)
- 비활성화되면 물리적 충돌이 일어남 (Trigger 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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