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igidbody와 Collider

잼잼재미 2023. 11. 24. 16:04

Rigidbody


  • 리지드바디가 존재하는 오브젝트는 물리 엔진의 영향을 받음
  • 힘과 속도의 영향을 받음
  • 물리적인 충돌을 하도록 함
  • 3D에서는 Rigidbody, 2D에서는 Rigidbody 2D 사용

 

 

Gravity Scale


  • 얼마나 중력의 영향을 받는지 나타내는 수치
  • 0이면 중력의 영향 받지 않음

 

 

 

Body Type


  • Dynamic : 다른 Body Type과 모두 충돌하고 중력과 힘의 영향을 받음
  • Kinematic : Dynamic Type과 충돌하고 중력과 힘의 영향을 받지 않음
  • Static :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에 적합한 Type

 

 

 

Collider


  • 물리적인 상호작용, 접촉, 충돌에 대해서 모든것을 관리
  • 다른 물체와 닿는 것을 처리하기 위해 사용
  • Box Collider, Sphere Collider, Capsule Collider 가 있음
  • 3D에서는 Collider, 2D에서는 Collider 2D 사용

 

 

Is Trigger


  • 활성화되면 물리적 충돌이 일어나지 않고 충돌 인지만 함 (Collision 충돌)
  • 비활성화되면 물리적 충돌이 일어남 (Trigger 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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