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Text (TextMeshPro)

잼잼재미 2023. 11. 24. 18:25

Text (TextMeshPro)


 

 

Canvas 설정


처음 Text 생성 시, 꼭 Canvas를 설정해 줘야 함

 

 

  1. Scale With Screes Size 설정
  2. Reference Resolution 작업할 해상도로 설정
  3. Match 0.5 로 설정 (해상도의 하나를 기준으로 비율 유지한 채, 확장 또는 축소, Width : 폭에 맞춰 조절, Height : 높이에 맞춰 조절)

 

 

사용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public TMP_Text tmpText;
private string message;

void Start()
{
    message = "Test";
    tmpText.text = message;
}

void Update()
{

}

 

 

 

한글 폰트 깨짐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LiberationSans 폰트는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한글을 지원하는 폰트를 찾아서 다운로드 후, 진행

 

 

폰트 다운로드

 

 

설정 후, Apply

 

TTF VS OTF ?


  • OTF : 어도비 계열의 작업을 할 때, 사용. 주로 그래픽 작업용으로 사용한다.
  • TTF : 범용적으로 사용. 일반 문서 작업 시, 사용.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 없지만,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유니티에서는 TTF를 사용하자.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0) 2023.11.24
Canvas  (1) 2023.11.24
충돌  (1) 2023.11.24
Rigidbody와 Collider  (0) 2023.11.24
GetComponent 컴포넌트 가져오기  (1) 2023.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