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ain
- 게임에서의 지형을 만들고 넓은 풍경을 추가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
- 콘솔, PC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고, 모바일에서는 적절치 않음
사용방법
1. Terrain 추가
2. Terrain 크기 설정
3. Terrain Layers 추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Texture가 없기때문에,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에셋을 다운
Layer가 있다면 Add Layer로 추가
* 에셋을 다운 받을 때, Terrain Layer과 Texture을 함께 다운 받자!
4. Terrain 그리기
Brushes로 Terrain을 그림
추가기능
1. 지형 고도 높히기, 낮추기
마우스 좌클릭으로 지형을 높히고, Shift + 좌클릭으로 지형을 낮춤
2. 구멍 만들기
3. 높이 제한
설정한 Height 높이까지로 제한, 전체적으로 완만하고 평평함
4. 지형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들기
인근 영역과 비슷하게 맞추어 급격한 변화가 덜 나타나게 함
5. 나무 만들기
Add Tree로 나무 프리팹을 추가하여 사용
* Create - 3D Object - tree 에서 tree를 직접 만들 수 있지만, 무료 에셋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자!
6. 풀 만들기
Add Detail Mesh로 풀 프리팹을 추가해서 사용
위와 같은 오류가 생긴다면, LOD Group Component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프리팹의 자식 오브젝트를 밖으로 끌어와서 추가 프리팹을 만들어서 사용
설정 후, Add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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