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3주차 (230129)

잼잼재미 2024. 1. 29. 10:42

오늘은 세부 추가 기능 구현과 전체적인 통합을 진행했다.

 

 

구현 기능


1. NPC 상점 기능

 

  • CannonBall, Bullet 판매 추가
  • UI 수정

 

2. Player 앉기

 

  • Player 앉기 [C]키 추가
  • 앉은 상태에서 점프, 달리기 불가능, 이동속도 1/2
  • [C]키를 누르면 Player의 CapsuleColldier의 크기, 위치 조정 및 카메라 위치 조정

 

public void OnSit(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if (!CanShipControll)
    {
        if (context.phase == InputActionPhase.Started)
        {
            if(!_isSit)
            {
                Debug.Log("Sit");
                _isSit = true;
                _capsuleCollider.height = 1.6f;
                _capsuleCollider.center = new Vector3(0, 0.75f, 0);
                _cameraContainer.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 (0, 1.7f, 0);
            }
            else
            {
                Debug.Log("Stand");
                _isSit = false;
                _capsuleCollider.height = 3.2f;
                _capsuleCollider.center = new Vector3(0, 1.518976f, 0);
                _cameraContainer.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 (0, 2.6f, 0);
            }
        }
    }
}

 

 

회고


전체적인 통합을 진행해서 어느정도 한싸이클의 게임이 나온 것 같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통합한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찾아서 각자 구현하기로 했다. 중간 발표가 얼마 남지 않아서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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