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추가 기능 구현을 진행했다.
구현 내용
1. 튜토리얼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275
게임 시작 시, 게임 조작법 관련해서 튜토리얼 시스템을 구현했다.
2. 로딩 씬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276
씬 이동 시, Loading 씬을 이동했다가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회고
오늘은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했다. 튜토리얼의 경우 만들어 본적은 없었지만 기존에 알던 UI를 SetActive 하는 방법을 응용해서 특정 구역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직접 구현했다. 로딩 씬의 경우 유투브 영상을 참고하여 씬 이동 사이에 LoadingScene을 거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로딩씬은 사실 단순히 게임의 퀄리티를 높히는 용도라고 생각했지만 다음 씬의 리소스를 읽어오는 준비 작업으로 꼭 필요한 기능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_2기 13주차 (230202) (0) | 2024.02.02 |
---|---|
Unity_2기 13주차 (230201) (0) | 2024.02.02 |
Unity_2기 13주차 (230130) (1) | 2024.01.30 |
Unity_2기 13주차 (230129) (0) | 2024.01.29 |
Unity_2기 12주차 (230126) (1) | 2024.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