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3주차 (230131)

잼잼재미 2024. 2. 1. 01:31

오늘은 추가 기능 구현을 진행했다.

 

 

구현 내용


1.  튜토리얼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275

 

튜토리얼

준비 1. Tutorial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 및 UI 생성 Tutorial 빈 게임오브젝트에 Canvas 추가, Canvas의 자식으로 튜토리얼 UI 생성 2. Area 설정 Area가 필요한 경우, Tutorial 빈 게임오브젝트에 Area를 IsTrigger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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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작 시, 게임 조작법 관련해서 튜토리얼 시스템을 구현했다.

 

 

2. 로딩 씬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276

 

로딩 씬 구현

로딩 화면이 필요한 이유 게임 씬이 전환 될 때, 다음 씬에서 사용될 리소스들을 읽어와서 게임을 위한 준비 작업 로딩 화면이 없다면 가만히 멈춘 화면이나 까만 화면만 보일 수 있음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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씬 이동 시, Loading 씬을 이동했다가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회고


오늘은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했다. 튜토리얼의 경우 만들어 본적은 없었지만 기존에 알던 UI를 SetActive 하는 방법을 응용해서 특정 구역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직접 구현했다. 로딩 씬의 경우 유투브 영상을 참고하여 씬 이동 사이에 LoadingScene을 거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로딩씬은 사실 단순히 게임의 퀄리티를 높히는 용도라고 생각했지만 다음 씬의 리소스를 읽어오는 준비 작업으로 꼭 필요한 기능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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