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세부 추가 기능 구현과 전체적인 통합을 진행했다.
구현 기능
1. NPC 상점 기능
- CannonBall, Bullet 판매 추가
- UI 수정
2. Player 앉기
- Player 앉기 [C]키 추가
- 앉은 상태에서 점프, 달리기 불가능, 이동속도 1/2
- [C]키를 누르면 Player의 CapsuleColldier의 크기, 위치 조정 및 카메라 위치 조정
public void OnSit(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if (!CanShipControll)
{
if (context.phase == InputActionPhase.Started)
{
if(!_isSit)
{
Debug.Log("Sit");
_isSit = true;
_capsuleCollider.height = 1.6f;
_capsuleCollider.center = new Vector3(0, 0.75f, 0);
_cameraContainer.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 (0, 1.7f, 0);
}
else
{
Debug.Log("Stand");
_isSit = false;
_capsuleCollider.height = 3.2f;
_capsuleCollider.center = new Vector3(0, 1.518976f, 0);
_cameraContainer.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 (0, 2.6f, 0);
}
}
}
}
회고
전체적인 통합을 진행해서 어느정도 한싸이클의 게임이 나온 것 같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통합한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찾아서 각자 구현하기로 했다. 중간 발표가 얼마 남지 않아서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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