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지막 저장한 시간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방치형 보상 기능을 구현했다.
구현 기능
1. 방치형 보상 기능
https://kkln2486.tistory.com/293
회고
방치형 보상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검색을 했는데 유니티 자체적으로는 Play를 종료하고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았다. 구현 방법을 고민하다가 현재 로컬 시간을 불러오는 DateTime.Now를 알게되었고, 이 정보를 PlayerPrefs에 저장한다면 종료한 시간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 시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생각보다 쉽게 구현을 성공했지만 PlayerPrefs로 종료 후, 시간을 측정하는 것은 로컬 시간을 변경하면 게임 버그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더 좋은 방법은 서버의 시간을 저장하는 것인데 이 방법은 차차 공부해서 적용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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