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추가 기능 구현을 마지막으로 구현하고 주말에 빌드를 목표로 설정했다.
구현 기능
1. 적배로 건널 수 있는 Ladder 생성
Instantiate(_ladderPrefab, _ladderPosition.position, Quaternion.Euler(new Vector3(_ladderPosition.eulerAngles.x, _ladderPosition.eulerAngles.y + 90, _ladderPosition.eulerAngles.z)));
지정한 위치에서 UI창이 활성화 되도록 했고, 버튼 클릭 시, Ladder 프리팹이 지정한 위치에서 생성되도록 구현했다. 프리팹 생성 시, 회전 값은 배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프리팹의 회전도 변경되야해서 위와 같이 Ladder 생성 위치를 받아와서 설정했다.
회고
적 배로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바다로 빠져서 사다리를 올라가는 방법 밖에 없어서 사다리를 생성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기능 자체는 프리팹 생성이라서 어렵지 않았고,대신 배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사다리의 방향도 바뀔 수 있도록 회전만 조절했다. 기능 구현을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왔고, 내일 부터는 통합과 최적화 위주로 작업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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