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4주차 (230208)

잼잼재미 2024. 2. 8. 22:28

오늘은 마지막 저장한 시간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방치형 보상 기능을 구현했다.

 

 

구현 기능


1. 방치형 보상 기능

https://kkln2486.tistory.com/293

 

방치형 보상 구현

방치형 보상 DateTime.Now 로 저장 시간을 구해서 PlayerPrefs로 로컬 저장 DateTime.Now로 현재 시간을 구해서 종료 후, 경과한 시간을 구해서 시간에 따른 보상 지급 구현 방법 스크립트 작성 DataManager usin

kkln2486.tistory.com

 

 

회고


방치형 보상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검색을 했는데 유니티 자체적으로는 Play를 종료하고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았다. 구현 방법을 고민하다가 현재 로컬 시간을 불러오는 DateTime.Now를 알게되었고, 이 정보를 PlayerPrefs에 저장한다면 종료한 시간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 시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생각보다 쉽게 구현을 성공했지만 PlayerPrefs로 종료 후, 시간을 측정하는 것은 로컬 시간을 변경하면 게임 버그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더 좋은 방법은 서버의 시간을 저장하는 것인데 이 방법은 차차 공부해서 적용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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