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5주차 (230216)

잼잼재미 2024. 2. 16. 09:57

오늘도 원할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사운드 추가와 버그 수정을 진행했다.

 

 

버그


1. 게임오버 후, 로딩씬에서 멈춤

 

모든 씬 이동 시, 로딩 씬을 거치고 이동하도록 구현했다. 하지만 게임오버 후, 로딩 씬에서 멈추고 로비 씬으로 이동하지 않았다. 로딩 씬을 거치지 않고 바로 로비 씬으로 이동하도록 하면 잘 이동했지만, 로딩 씬을 거치도록 구현하고 싶었다. 하지만 배포 날짜까지 시간이 많이 부족했으므로 일단은 로딩 씬을 거치지 않고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했다. 나중에 꼭 해결하도록 하겠다!

 

 

구현 기능


1. Manual

 

게임 플레이 중, 조작법을 설명하기 위한 Manual을 만들었다. Tab키를 누르고 조작법을 클릭하면 UI가 활성화 된다.

 

 

회고


오늘도 큰 기능 구현보다는 버그 수정과 원할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사운드 추가, UI 작업을 했다. 전체적으로 오늘 느낀점은 게임을 만들 때, 엄청 간단한 기능이라도 생각보다 엄청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느꼈고, 우리가 아무 생각없이 플레이하는 게임들 모두 엄청난 노력 끝에 제작 되었다는 것이다. 주말 간,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월요일에 최종 통합 후, 화요일에 배포를 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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