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PushAndSlash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23일차

잼잼재미 2024. 6. 13. 04:16

구현 내용


1. 애니메이션 동기화


 

 

PhotonAnimatorView 컴포넌트 추가해서 애니메이션 동기화

 

https://kkln2486.tistory.com/435

 

캐릭터 동기화 (PhotonTransformView, PhotonAnimatorView)

캐릭터 동기화캐릭터의 Position, Rotation, Scale 동기화애니메이션 동기화  구현 방법Position, Rotation, Scale 동기화  1. 컴포넌트 추가 및 설정 Player 프리팹에 PhotonView 컴포넌트와 PhotonTransformView 컴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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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블 슈팅


1. 애니메이션 동기화 시, Run Animation 재생 안됨


 

PhotonAnimatorView로 설정한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았다. 

 

 

 

Synchronize Parameters의 설정을 위와 같이 Discrete로 모두 설정했다. Discrete는 초당 10번 동기화를 한다는 뜻인데, Update문에서 Player의 속도가 0 이상일 때, Run 애니메이션을 true로 설정했기 때문에 아마도 동기화도 그에 맞게 Discrete가 아닌, 매 프레임 동기화 하는 Continuous로 설정해야 정상적으로 애니메이션이 동기화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위와 같이 bool 형식의 Parameter를 모두 Continuous로 설정했다.

 

 

 

해결은 완료했지만, 예상한 이유가 맞는지는 확실하지 않았다. 추후, 확실한 이유를 알게되면 블로그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2. 애니메이션 동기화 시, 끊김 현상


 

위와 같이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상대 Player의 애니메이션이 끊김 없이 잘 실행됐다.

 

 

 

하지만, 빌드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상대 Player의 애니메이션이 끊기고, 점프도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았다. 이유는 아직 찾지 못해서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회고


블로그에 정리한 내용은 간단해 보이지만 구현하는데 상당히 오래걸렸다. 특히, 처음에는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테스트를 위해 수정, 빌드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소요됐다. 애니메이션을 동기화하는 것 까지는 성공했지만 상대 Player가 상당히 많이 끊기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 부분은 개선이 가능한 부분인지 아직 확실하게 알 수 없어서 추후, 개발을 진행하면서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이제 Player의 공격, 스킬 등 부가적인 부분을 동기화 하도록 하겠다. 기존 함수를 RPC를 적용해서 넉백 등을 구현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