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숫자의 신

숫자의 신 개인 프로젝트 5일차

잼잼재미 2024. 8. 2. 16:04

구현 내용


1. 사운드 매니저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213

 

SoundManger

SoundManger BGM을 담당하는 AudioSource 1개, Player SFX를 담당하는 AudioSource 1개,  그 외 SFX를 담당하는 AudioSource 여러개를 가지고 있음BGM과 SFX의 사운드가 모두 SoundManger에서 재생MainCamera 자식 오브젝트

kkln2486.tistory.com

 

사운드 매니저 구현 후, 사운드 적용

 

 

2. Block 추가


 

  • 좌우로 움직이는 Block 추가
  • 회전하는 Block 추가
  • Boss Block 추가

 

Block에 int형의 Hp를 추가하고, 0이 되면 사라지도록 했다. BossBlock 일 경우, Hp가 2, 1 일 때는 Scale 값을 변경하고 새로운 Number로 바뀌도록 했다. 

 

 

GameController 스크립트

private string RandomBlockName()
{
    int value = Random.Range(1, 101);

    if (value >= 81 && value <= 85) return "Block1";
    else if (value >= 86 && value <= 90) return "Block0_Rotation";
    else if (value >= 91 && value <= 95) return "Block1_Rotation";
    else if (value >= 96 && value <= 100) return "BlockBoss";
    else return "Block0";
}

 

다음과 같이 Random.Range로 무작위의 정수값을 받아와서 값에 따라 다른 string 값을 받아왔다. 그 string 값으로 오브젝트 풀링을 통해 Block을 활성화 했다.

 

 

회고


회사 면접 일정이 잡혀서 최근 개발을 진행하지 못하고 오늘 다시 시작했다. 사운드 매니저를 추가해서 기본적인 효과음을 적용했고, 여러가지 Block 프리팹을 생성해서 확률에 맞게 Block을 활성화 해줬다. 다 이전에 비슷하게 구현한 적이 있어서 어려운 부분은 없었다. 이제 Item 효과를 내는 Block을 구현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