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 주기 동안 호출되는 특정한 메서드들의 순서와 타이밍
- 게임 오브젝트의 생성, 초기화, 업데이트, 파괴 등과 관련된 작업을 수행
-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상태라면, 실행되지 않음
- 스크립트가 비활성화 상태라면, Awake는 실행되고, Start는 실행되지 않음
- Awake: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로, 주로 초기화 작업을 수행
- Start: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게임 루프가 시작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로, 초기 설정 및 시작 작업을 수행
- 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메서드로, 게임 로직의 주요 업데이트가 이루어짐
- FixedUpdate: 물리 엔진 업데이트 시 호출되는 메서드로, 물리적인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작업을 처리할 때 사용
- LateUpdate: Update 메서드 호출 이후에 호출되는 메서드로, 다른 오브젝트의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에 작업을 수행하는 데 유용
- OnEnable: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
- OnDisable: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
- OnDestroy: 게임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로, 자원 정리 및 해제 작업이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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