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l Per Unit
- 1유닛이 어느만큼의 픽셀을 가지는지 설정함
- 100 x 100 픽셀의 이미지가 PixelPerUnit : 100 라면, 1유닛, 그리드 한칸을 차지
- 일반적으로 이미지의 가로사이즈를 Pixel Per Unit으로 설정함
- Transform의 Scale은 애니메이션이나 실제로 크기가 커질때 사용, 기본 크기는 PixelPerUnit으로 설정
Unit
-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가상의 1m의 단위 (1유닛이 유니티에서는 1m)
- 그리드 하나가 1unit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D 이동 (position, velocity, Input System) (0) | 2023.11.27 |
---|---|
월드 좌표와 로컬 좌표 (0) | 2023.11.27 |
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0) | 2023.11.24 |
Canvas (1) | 2023.11.24 |
Text (TextMeshPro) (0) | 2023.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