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맵
- 작은 스프라이트를 통해 광대한 게임 환경을 구성
- 복잡한 게임 레벨을 쉽게 디자인하고 편집
- 보통 Floor, Back, Front, Collider 4가지로 만들어서 작업
구성
- Tilemap GameObject : Unity의 타일맵 구조를 구성하는 데 사용, Tilemap Grid의 자식으로 위치하고, 특정 타일의 배치를 관리
- Grid GameObject : 모든 타일맵이 위치하는 기본 격자를 나타냄
- Tilemap Renderer : Tilemap의 모양을 실제로 그리는 역할
- Tilemap Collider 2D : 필요한 경우, Tilemap에 물리적인 경계를 추가하는 데 사용, 이를 통해 게임 캐릭터가 타일맵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함
- Tile Assets : 개별 타일의 모양과 동작을 정의, 여러 개의 타일을 묶어서 Tileset이라고 부르기도 함
사용법
* 캐릭터와 부딪히는 부분은 새로운 타일맵을 생성해서 Tilemap Collider 2D을 추가한다. 그리고 Color에서 A 값을 0으로 해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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