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화면의 마우스의 위치(스크린좌표)를 월드좌표로 가져올 수 있다.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예시 (마우스 방향 바라보기)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if(mousePos.x < transform.position.x)
{
sr.flipX = true;
}
else
{
sr.flipX = false;
}
Input.mousePosition
게임화면의 마우스 위치(스크린 좌표)를 가져온다.
Vector3 mousePos = Input.mousePosition;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일시정지, 시작 (timeScale) (1) | 2023.11.28 |
---|---|
캐릭터 이름 표시 (TextMeshPro) (0) | 2023.11.28 |
카메라 이동 (0) | 2023.11.27 |
타일맵 (1) | 2023.11.27 |
2D 이동 (position, velocity, Input System) (0) | 2023.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