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마우스의 위치

잼잼재미 2023. 11. 28. 10:00

게임화면의 마우스의 위치(스크린좌표)를 월드좌표로 가져올 수 있다.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예시 (마우스 방향 바라보기)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if(mousePos.x < transform.position.x)
{
    sr.flipX = true;
}
else
{
    sr.flipX = false;
}

 

 

Input.mousePosition


게임화면의 마우스 위치(스크린 좌표)를 가져온다.

Vector3 mousePos = Input.mousePosition;

 

 

좌측하단 (0, 0)을 기준으로 설정한 해상도에 맞게 마우스의 위치에 따라 스크린 좌표를 나타냄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일시정지, 시작 (timeScale)  (1) 2023.11.28
캐릭터 이름 표시 (TextMeshPro)  (0) 2023.11.28
카메라 이동  (0) 2023.11.27
타일맵  (1) 2023.11.27
2D 이동 (position, velocity, Input System)  (0) 2023.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