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캐릭터 이름 입력창 만들기 (Input Field - TextMeshPro)

잼잼재미 2023. 11. 28. 17:43

Input Field 생성

 

폰트, 최대 글자수, 글자 타입 설정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SerializeField] TMP_Text text;
[SerializeField] TMP_InputField inputField;
[SerializeField] GameObject gameStartPanel;

// 매개변수는 string만 사용 가능
public void PlayerNameInput()
{
	tmpText.text = inputField.text;
}

public void EnterButton()
{
	gameStartPanel.SetActive(false);
}

* 스크립트 작성

 

 

스크립트 추가 후, Text, Input Field, 로그인창을 연결

 

사용할 함수 추가

 

  1. On Value Changed (string) : Input Field에서 텍스트의 내용을 바꿨을 경우 호출되는 이벤트
  2. On End Edit (string) : Input Field에서 입력 후, 입력창을 벗어날 때 호출되는 이벤트

 

 

Input Field - On Value Changed 에서 함수가 있는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함수 추가

 

Button - On Click 에서 함수가 있는 스크립트 추가하고, 함수 추가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voke와 InvokeRepeating  (0) 2023.11.28
현재시간 (DateTime.Now)  (0) 2023.11.28
게임 일시정지, 시작 (timeScale)  (1) 2023.11.28
캐릭터 이름 표시 (TextMeshPro)  (0) 2023.11.28
마우스의 위치  (0) 202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