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슬라이더 추가
볼륨은 -80~20까지 존재하지만, -40~0까지만 사용함 (-40 이하는 거의 들리지 않고, 0 이상은 음악이 깨짐)
2. AudioSource 준비
3. AudioMixer 설정
- Mixers 이름 설정
- Master - BGM, SFX 그룹으로 구분
- AudioSource에서 출력되는 사운드 볼륨을 AudioMixer에서 제어 가능
- Expose 설정과 파라미터 설정
Volume 부분을 우클릭해서 Expos 'Volume (of Master)' to script를 클릭 (Master, BGM, SFX 모두)
다시 Audio Mixer에서 Exposed Parameters를 클릭해서 각각 이름을 변경
Audio Source - Output을 각각 AudioMixer와 연결
4. 스크립트 작업
using UnityEngine.Audio;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Audio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Mixer audioMixer;
public Slider audioSlider;
public void AudioControl()
{
float sound = audioSlider.value;
if(sound == -40f) // -40일 때, 음악을 꺼줌
{
audioMixer.SetFloat("Master", -80f);
}
else
{
audioMixer.SetFloat("Master", sound);
}
}
}
5. AudioMixer, 슬라이더 연결 및 슬라이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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