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사운드 슬라이더 바 만들기

잼잼재미 2023. 12. 5. 18:43

1. 슬라이더 추가

 

 

볼륨은 -80~20까지 존재하지만, -40~0까지만 사용함 (-40 이하는 거의 들리지 않고, 0 이상은 음악이 깨짐)

 

 

2. AudioSource 준비

 

 

3. AudioMixer 설정

  • Mixers 이름 설정
  • Master - BGM, SFX 그룹으로 구분
  • AudioSource에서 출력되는 사운드 볼륨을 AudioMixer에서 제어 가능
  • Expose 설정과 파라미터 설정

 

 

 

 

 

 

Volume 부분을 우클릭해서 Expos 'Volume (of Master)' to script를 클릭 (Master, BGM, SFX 모두)

 

 

다시 Audio Mixer에서 Exposed Parameters를 클릭해서 각각 이름을 변경

 

 

Audio Source - Output을 각각 AudioMixer와 연결

 

 

4. 스크립트 작업

using UnityEngine.Audio;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Audio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public AudioClip bgm;
    public AudioMixer audioMixer;
    public Slider audioSlider;

    private void Start()
    {
        audioSource.clip = bgm;
        audioSource.Play();
    }

    public void AudioControl()
    {
        float sound = audioSlider.value;

        if(sound == -40f)	// -40일 때, 음악을 꺼줌
        {
            audioMixer.SetFloat("Master", -80f);
        }
        else
        {
            audioMixer.SetFloat("Master", sound);
        }
    }
}

 

 

5. AudioMixer, 슬라이더 연결 및 슬라이더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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