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 효과음, 배경음 으로 구분 (SFX, BGM)
- 모든 파일은 ogg 파일로 통합하는 것이 좋음
- wave 파일 사용 시, 짧은 효과음만 사용해야 함
- AudioSource (오디오 플레이어) 와 AudioClip (오디오파일) 두 가지가 항상 필요
효과음
- 오디오가 실행 될 object에 AuidoSource 컴포넌트 생성
public AudioClip flip; // 오디오 파일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 오디오를 재생하는 위치
void Start()
{
audioSource.PlayOneShot(flip); // 오디오 실행
}
배경음
- AudioManager 만들어야 함
- AudioManager에 AudioSource 컴포넌트 생성
public AudioClip bgmusic; // 오디오 파일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 오디오를 재생하는 위치 (AudioManager)
void Start()
{
audioSource.clip = bgmusic;
audioSource.Play(); // 재생
audioSource.Stop(); // 정지
}
PlayOneShot 과 Play
- PlayOneShot : 동시에 여러 사운드 출력 가능, 정지 불가능
- Play : 동시 출력 불가능, 정지 가능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운드 슬라이더 바 만들기 (1) | 2023.12.05 |
---|---|
데이터 저장, 불러오기 (PlayerPrefs) (1) | 2023.12.05 |
프리팹 생성 (0) | 2023.11.30 |
코루틴 (0) | 2023.11.30 |
Vector (0) | 2023.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