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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잼잼재미 2023. 12. 4. 22:42

사운드


  • 효과음, 배경음 으로 구분 (SFX, BGM)
  • 모든 파일은 ogg 파일로 통합하는 것이 좋음
  • wave 파일 사용 시, 짧은 효과음만 사용해야 함
  • AudioSource (오디오 플레이어) 와 AudioClip (오디오파일) 두 가지가 항상 필요

 

효과음


  • 오디오가 실행 될 object에 AuidoSource 컴포넌트 생성

 

public AudioClip flip;	// 오디오 파일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 오디오를 재생하는 위치

void Start()
{
	audioSource.PlayOneShot(flip);	// 오디오 실행
}

 

 

배경음


  • AudioManager 만들어야 함 
  • AudioManager에 AudioSource 컴포넌트 생성

 

public AudioClip bgmusic; // 오디오 파일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 오디오를 재생하는 위치 (AudioManager)

void Start()
{
    audioSource.clip = bgmusic;
    audioSource.Play();	// 재생
    audioSource.Stop();	// 정지
}

 

 

PlayOneShot 과 Play


  • PlayOneShot : 동시에 여러 사운드 출력 가능, 정지 불가능
  • Play : 동시 출력 불가능, 정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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