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6주차 (231211)

잼잼재미 2023. 12. 11. 21:38

오늘은 지난 주에 이어서 유니티 숙련주차 강의를 들었다. 강의 내용이 많기 때문에 강의 전체는 이번주를 통해 나눠서 듣기로 하고, 수요일 제출인 유니티 개인과제를 시작했다. 

 

강의 내용


GameObject 검색

https://kkln2486.tistory.com/170

 

GameObject 검색

하이어라키 상의 모든 Object를 검색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림 (Update에서 사용 x) 한번만 사용하는 용도로 Start, Awake에서 사용 Find GameObject 이름으로 검색 public GameManager gameManager; void Start() { gameManage

kkln2486.tistory.com

하이어라키 상의 GameObject의 이름과 Tag 이름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정리

 

 

프로젝트


 

 

 

 

캐릭터 정보, 인벤토리 UI 작업을 했다.

 

 

스크립트


Button

[Header("Panel")]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statusPanel;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inventoryPanel;

public void StatusButton()
{
    statusPanel.SetActive(true);
    gameObject.SetActive(false);
}

public void InventoryButton()
{
    inventoryPanel.SetActive(true);
    gameObject.SetActive(false);
}

public void StatusPanelXButton()
{
    gameObject.SetActive(true);
    statusPanel.SetActive(false);
}

public void InventoryPanelXButton()
{
    gameObject.SetActive(true);
    inventoryPanel.SetActive(false);
}

 

 

오늘의 회고


원래 오늘은 유니티 숙련주차 강의를 모두 완강하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양이 많고 어려웠다. 그래서 수요일에 제출해야하는 유니티 개인과제를 먼저 완료 후, 나머지를 완강하기로 했다. 유니티 개인과제는 간단하게 인벤토리, 정보창을 유니티로 구현하는 것이다. 우선 인벤토리를 구현하기에 앞서 UI 부터 간단하게 완성을 했다.사실 기능 구현이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UI에 신경을 많이 쓸 필요가 없지만, 막상 작업을 하다보니, 욕심이 났다. 내일은 아이템을 만들고, 인벤토리를 구현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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