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6주차 (231213)

잼잼재미 2023. 12. 13. 21:29

유니티 개인 프로젝트를 제출하고, 깃허브 ReadMe 작성을 했다. 그리고 밀린 유니티 숙련주차 강의를 수강을 시작했고, 2D 강의 부분을 모두 완강했다.

 

 

유니티 개인 과제 최종본


https://github.com/JaeMinNa/SpartanDungeonUnityProject.git

 

GitHub - JaeMinNa/SpartanDungeonUnityProject: 스파르타 던전 Unity 개인 프로젝트

스파르타 던전 Unity 개인 프로젝트. Contribute to JaeMinNa/SpartanDungeonUnity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강의 내용


애니메이션 이벤트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간에 스크립트에 있는 함수 호출

 

https://kkln2486.tistory.com/175

 

애니메이션 이벤트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간에 스크립트에 있는 함수 호출 스크립트 AnimationEvent private void JumpParticle() { Debug.Log("Particle!!"); } 설정 방법 1. Animator가 있는 오브젝트 스크립트 추가 2. 함수를 실행 할 애

kkln2486.tistory.com

 

 

Rect Transform (앵커, 피봇)


https://kkln2486.tistory.com/176

 

Rect Transform (앵커, 피봇)

Anchor 화면의 해상도나 부모 UI의 크기가 변할 때, 자식 UI의 위치나 크기의 변화의 기준이 됨 Pivot UI 내에서 기준점의 위치를 지정 Pivot을 기준으로 Anchor에 대한 상대 Position이 설정됨 Pivot을 기준

kkln2486.tistory.com

 

 

오늘의 회고


유니티 개인 프로젝트 깃허브 ReadMe 작성에 시간을 많이 썼다. 앞서 ReadMe 작성을 조금 대충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정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기억이 나지않아서 추가로 수정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이번에는 ReadMe 작성을 최대한 깔끔하게 하려고 노력했고, 남들이 보기 쉽게 간단명료하게 작성했다. 개인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느낀점은 어느정도는 구현할 수는 있지만, 코드가 많이 복잡하고 정리가 안된 느낌이다.. 라는 것이다. 특히 상속에 대한 개념이 아직 어려웠고, 스크립트를 세분화하는 것이 많이 어려웠다. 이러한 부분들을 많이 연습해서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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