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는 유니티 기초 팀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날이기 때문에, 오늘 숙련주차 유니티 강의 완강을 목표로 최대한 수강했다. 그리고 어제 제출했던 유니티 개인과제 해설 영상이 지급되어서, 부족한 부분을 정리했다.
강의 내용
3D 1인칭 이동 구현
Input System을 이용한 이동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178
AI Navigation
유니티가 제공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길을 찾고 알아서 판단하여 목적지에 도착
https://kkln2486.tistory.com/182
해설 영상 내용
인벤토리 스크롤 설정
https://kkln2486.tistory.com/180
캐릭터, 아이템 정보(ScriptableObject)
https://kkln2486.tistory.com/181
오늘의 회고
내일 당장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해야하기 때문에 오늘 엄청난 양의 강의를 들었다. 강의 내용 자체도 아주 어려웠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훑어보고 중요한 내용 위주로 강의를 듣고 정리했다. 그리고 제출한 과제에 대한 해설 강의를 봤는데, 내가 구현한 방법과 다른 부분과 미처 구현하지 못했던 부분을 정리했다. 인벤토리 스크롤 설정하는 것은 생각보다 쉬웠다. 그리고 캐릭터나 아이템의 정보를 단순히 스크립트로 설정하는 것이 아닌, ScriptableObject로 설정한 것이 가장 달랐다. 사실 이전에 강의 내용에서 들었던 내용이지만 막상 사용을 하려고하니 어려워서 사용하지 못했는데 이번 강의에서 사용법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다. 다음부터 최대한 ScriptableObject를 활용해서 작업을 해야겠다. 그리고 인벤토리를 구현 구조가 전체적으로 조금씩 달랐는데 막상 강의를 따라하니 어려운부분이 있어서 제대로 정리를 하지 못했다. 다음번에 꼭 인벤토리 구현법을 제대로 정리를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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