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일배움캠프 2기 유니티 심화주차 팀 프로젝트 마무리 작업을 하고 과제 제출을 했다.
팀 프로젝트
Escape Protocol
구현기능
* 캐릭터의 이동 및 기본 동작
- 캐릭터, 몬스터 FSM 구현
- W/A/S/D 이동 구현
* 레벨 디자인
- Stage 1 : Key 1개를 찾아서 탈출
- Stage 2 : Key 3개를 찾아서 탈출
* 충돌 처리 및 피해량 계산
- RayCast로 Player 공격 구현
* UI/UX 요소
- Player Hp, Stamin 구현
- 총알 갯수 표시
- Loby, 일시정지 구현
* 다양한 무기
- HandGun1, M4, M82 구현
* 난이도 설정
- Normal, HardCore 설정
- HardCore 시, 몬스터 이동속도 증가
* 미션 시스템
- 현재 수행해야 할 미션 표시
* AI 적 캐릭터
- 일정 범위 안의 Player를 쫒아오는 몬스터 구현
* 사운드 및 음악 효과
- 배경음 구현
- 여러가지 기타 사운드 구현
* 특수 효과 및 파티클 시스템
- 총기 Effect, Particle System 구현
* 총기 구현
- 마우스 좌 클릭으로 총 발사
- 총기 반동, 정확도 구현
Git Hub
https://github.com/GAMGDOG/UnityTeamProject_2024_01_02
영상 시연
https://www.youtube.com/watch?v=_WkFLh1bv44
오늘의 회고
오늘은 마지막으로 팀 프로젝트 QA Test를 진행하고, 코드 리팩토리를 진행했다. 전체적으로 여유있게 개발을 진행했기 때문에 여유가 있었다. 발표를 내가 맡지는 않았지만, 시연영상 제작과 Git Hub 리드미 작성을 직접했다. 전체적으로 몇번의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협업과 Git Hub 사용에 많이 익숙해졌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이제는 처음보다 제법 게임 같은(?)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마지막 최종 프로젝트에서는 이때까지 팀 프로젝트의 경험을 살려 최대한 보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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