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최종 프로젝트의 조 편성과 내배켐 1기 수강생의 최종 프로젝트 강의가 있었다.
최종 프로젝트
최종 프로젝트 개발에 앞서 전체적인 게임 기획을 진행하고, 구현 기능에 대해서 정리하였다. 최종 프로젝트의 장르는 3D 어드벤처 시뮬레이션 게임이고, 식물학을 전공한 해군이 배를 만들어 항해하고, 해적과 싸우고, 식물을 채집하는 게임이다.
초기 와이어 프레임
내배켐 1기 수강생의 특강
최종 팀 프로젝트 전, 알아야할 부분, 마음가짐에 대해서 강의를 했다.
- 게임 규모는 생각한 것보다 훨씬 작게 설정
- 게임 상용화를 목적으로 두지 말고, 포트폴리오에 목적을 두자.
- 개발 과정에서 있었던 일은 최대한 상세하게 기록할 것.
- 개발 싸이클을 최대한 짧게 두고 자주 빠르게 개발
- 에셋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직접 기능 구현을 목표로 하자.
오늘의 회고
본격적인 최종 프로젝트 개발에 앞서 최종 팀 조원들과 앞으로의 개발 방향, 기획, 게임 스토리 등 회의하는데 시간을 많이 가졌다. 우선, 우리 조는 다른조와 다르게 3명이서 진행하기 때문에 게임 규모에 대해서 많이 의논을 했다. 그래서 최대한 필수 구현부분만 남기고 다른 부분은 추후에 다시 의논하기로 했다. 이렇게 최소한의 기능만을 남겼는데도 규모가 조금 큰 느낌은 있지만, 최대한 초기 설정했던 게임을 목표로 열심히 구현해보기로 하였다. 내일부터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할 것 같은데 우선 Player 부분을 맡아서 구현을 시작하기로 했다. Player를 구현할 때, FSM과 상태패턴을 고민해서 둘 중 하나로 구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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