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애니메이션 만들기 (믹사모)

잼잼재미 2024. 1. 9. 21:01

 

 

믹사모?


  • 원하는 캐릭터를 올려서 리깅 및 애니메이션 적용 가능
  • 무료로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프로젝트 내에 출처가 명시되야 함)

 

 

사용 방법


1. 기본 캐릭터 에셋 준비

 

 

에셋을 준비, Player 빈오브젝트에 자식으로 넣어줌

 

 

2. 믹사모 접속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3. UPLOAD CHARACTER

 

나의 캐릭터를 등록

 

 

 

 

FBX 파일 등록

 

 

4. DOWNLOAD

 

 

  • With Skin : 캐릭터, 애니메이션, Avatar 다운로드
  • Without Skin : 애니메이션, Avatar 다운로드 

* Without Skin을 하면 애니메이션의 관절이 꺾이는 현상이 나타남, Without Skin으로 다운 받을 것!!

 

5. Humanoid 적용

 

다운 받은 FBX 파일을 유니티 폴더에 넣어 줌

 

 

 

Rig - Animation Type - Humanoid Apply 적용

 

 

 

mixamo 로 시작하는 애니메이션 파일을 사용

 

 

6. Animation 적용

 

Animator에 Animation 추가

 

 

7. Avatar 적용

 

다운받은 Avatar을 추가

* 이 경우, 기존에 있던 Animation은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다.

 

 

애니메이션 실행 후, position이 달라진다면?


 

위와 같이 애니메이션의 종류에 따라서 실행 후, 캐릭터가 공중부양을 하거나 바닥을 뚫고 들어가는 경우가 간혹 생긴다.

 

 

 

믹사모에서 다운 받은 FBX 파일의 Animation에서 Clips의 애니메이션을 클릭

 

 

 

Bake Into Pose 체크, Based Upon (at Start) Feet으로 설정 후, Apply

 

 

 

Pivot 좌표가 발위치로 조정되서 해결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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