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콤보 공격 구현

잼잼재미 2024. 1. 11. 19:06

 

 

구현 방법


1. Sub - State Machine 생성

 

생성 후, 이름 Attack으로 변경

* Sub - State Machine : 애니메이션을 그룹 단위로 묶어서 정리

 

 

2. 애니메이션 설정

 

애니메이션 추가

 

 

 

Attack Trigger 추가

 

 

 

콤보 순서대로 애니메이션 연결 후, 설정

 

 

 

각 애니메이션을 Base Layer과 연결 후, 설정

 

 

 

각 애니메이션과 Attack Sub - State Machine 을 연결 후, 다음과 같이 설정

 

 

3. 코드 작성

public void OnAttackInput(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if (context.phase == InputActionPhase.Started)
    {
        _animator.SetTrigger("Attack");
    }
}

 

공격 시, SetTrigger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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