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InputActionPhase

잼잼재미 2024. 1. 11. 13:58

InputActionPhase


  • Started: 실행 시작 시 호출 (버튼 눌렀을 때)
  • Performed: 실행 확정 시 호출 (버튼 눌렀을 때, Started 뒤에 실행)
  • Canceled: 실행 종료 시 호출 ( 버튼 뗐을 때)
  • Disabled: 액션이 활성화되지 않음
  • Waiting: 액션이 활성화되어있고 입력을 기다리는 상태

 

예시


public void OnMoveInput(InputAction.CallbackContext context)
{
    if (context.phase == InputActionPhase.Performed)	// 버튼 눌렀을 때
    {
        _curMovementInput = context.ReadValue<Vector2>();
    }
    else if (context.phase == InputActionPhase.Canceled)	// 버튼 뗐을 때
    {
        _curMovementInput = Vector2.zero;
    }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위 내 콜라이더 판별 (OverlapSphere)  (0) 2024.01.17
콤보 공격 구현  (0) 2024.01.11
3D 애니메이션 만들기 (믹사모)  (0) 2024.01.09
3D 총기 구현 (2)  (1) 2024.01.05
Rotation 값 변경  (1) 2024.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