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Force
- 물체에 힘을 가하는 기능을 제공
- ForceMode를 통해 힘을 가하는 방법을 선택 가능
Vector3 dir = new Vector3(1, 0, 0);
float power = 10f;
Rigidibody.AddForce(dir * power, Forcemode);
ForceMode
- ForceMode.Force : 역학적인 개념의 힘을 리지드 바디에 주는 모드. 주로 바람이나 자기력처럼 연속적으로 주어지는 힘을 나타내는데 이용
- ForceMode.Impulse : 충격량을 리지드바디에 주는 모드. 주로 타격이나 폭발처럼 순간적으로 힘을 나타는데 이용
- ForceMode.Acceleration : 리지드바디가 갖는 질량을 무시하고 직접적으로 가속량을 주는 모드. 질량에 상관없이 일정한 가속을 만들어냄. 주로 지구의 중력 표현에 이용
- ForceMode.VelocityChange : 리지드바디가 가진 질량을 무시하고 직접적으로 속도의 변화를 주는 모드. 순간적으로 지정한 속도로 변화를 일으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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