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Unity_2기 16주차 (230221)

잼잼재미 2024. 2. 21. 21:18

오늘은 최종 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배포했다.

 

 

 

 

https://kkln2486.tistory.com/206

 

게임 빌드 프로세스

Windows용 빌드 빌드 과정 'File' > 'Build Settings'로 이동 'Platform' 목록에서 'Windows'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클릭 원하는 씬을 'Scenes in Build' 목록에 추가 'Player Settings'에서 게임의 설정을 변경 가능

kkln2486.tistory.com

 

빌드는 이전 강의에서 들었던 방법으로 Window로 진행했다.

 

 

회고


오늘은 드디어 최종 팀 프로젝트 배포를 성공했다. 원래 이틀전에 배포 예정이었지만, 마지막 QA 테스트에서 버그가 많이 발견되서 배포 예정일이 늦어졌다. 빌드와 배포 자체를 처음해봐서 이전에 들었던 강의를 참고하고 배포는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했다. 새로 알게된 점은 유니티 용량이 커도 빌드를 하게되면 용량이 많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원래 유니티 프로젝트 용량이 너무 커서 배포할 때,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도 용량이 많이 줄었다. 이제는 일주일간 유저 테스트를 받아서 버그 픽스를 진행하고 다른 조들의 작업분도 플레이 해볼 예정이다.

'Unity_2기 내일배움캠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_2기 16주차 (230223)  (0) 2024.02.23
Unity_2기 16주차 (230222)  (0) 2024.02.22
Unity_2기 16주차 (230220)  (0) 2024.02.20
Unity_2기 16주차 (230219)  (0) 2024.02.20
Unity_2기 15주차 (230216)  (0) 2024.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