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1일차

잼잼재미 2024. 3. 18. 21:14

내일배움캠프 유니티 2기를 수료하고, 커리어톤을 시작했다. 커리어톤은 2주동안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기술 면접 연습까지 도와주는 과정이다. 그래서 포트폴리오 작성 및 수정과 함께 1인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했다.

 

 

프로젝트


초기 와이어 프레임


 

 

 

프로젝트 설명


1. 제목 : 나홀로 성 지키기

2. 장르 : 2D 하이퍼 캐주얼 액션 디펜스 아케이드

3. 설명 : 제한 시간 동안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고 성을 지키는 원터치 게임

4. 목표 : 광고 넣기, 구글 플레이 등록

5. 목표 기간 : 2주

 

 

회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것은 게임 개발과 동시에 포트폴리오 내용을 잘 정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그래서 앞으로 여기에 개발 내용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 준비와 동시에 틈틈히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것은 꼭 게임의 스케일이 크고 조작법이 복잡해야 재미있는 게임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원래 조작이 간단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게임을 꼭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다. 추가로 광고를 보면 보상을 받는 기능을 넣어서 구글 플레이 등록까지 꼭 해보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