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2일차

잼잼재미 2024. 3. 19. 11:42

구현 내용


1. Player 이동 구현

  • Attack 클릭 시, Player 방향 변경
  • Attack 꾹 눌렀을 때, Skill 게이지 상승

 

https://kkln2486.tistory.com/352

 

롱클릭 구현 (Event Trigger)

롱클릭 구현 1. Event Trigger 추가 2. Pointer Up, Pointer Down 추가 3.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Attack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minClickTime = 1; //

kkln2486.tistory.com

 

 

2. Player 상태 패턴 구현

  • AttackState : 자동으로 기본 공격

 

 

3. 적 상태 패턴 구현

WalkState, HitState
AttackState

 

 

  • WalkState : 성을 향해서 자동으로 이동
  • HitState : Player에게 공격 받으면 넉백과 데미지 적용
  • AttackState : 성 근처에서 성을 공격

 

 

4. 적 Die 구현

 

HitState에서 체력이 0이면 WalkState로 넘어가지 않고 De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