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4일차

잼잼재미 2024. 3. 21. 02:56

구현 내용


1. 근거리 적 추가

 

앞서 상태패턴으로 구현한 Enemy 스크립트를 동일하게 사용, 추가 SO와 애니메이션 생성

 

 

2. SpawnSystem

 

Stage 별로 적의 이름과 스폰 시간을 입력해서 각 스테이지 별로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360

 

SpawnSystem 구현

각 스테이지 별로 직접 Spawn하는 Enemy와 Spawn 시간을 입력해서 게임 난이도를 조절 가능 구현 방법 1. SpawnSystem 생성 빈 게임오브젝트로 SpawnSystem을 추가하고, 자식으로 빈 게임오브젝트로 Spawn 위

kkln2486.tistory.com

 

 

트러블 슈팅


1. 적끼리 충돌 

 

추가로 근거리 적들을 생성하고 각각 SO를 생성해서 다른 속도, 공격력을 적용했다. 하지만 적들은 콜라이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들끼리 충돌해서 각각 다른 속도를 가지고 있어도 서로 밀리고, 성 근처에 적들이 많으면 더이상 접근을 할 수 없어서 성을 공격하지 못했다. 즉, 땅은 통과하지 못하면서 적들끼리는 통과하는 방법이 필요했다.

 

 

https://kkln2486.tistory.com/359

 

충돌 무시 (LayerCollisionMatrix)

오브젝트마다 충돌 판정을 무시해야할 때가 있다. 대표적으로 위와 같이 몬스터끼리는 충돌을 무시해야하지만 땅은 통과해서는 안된다. 적용 방법 1. 모든 적들을 Layer 설정 2. Layer Collision Matrix

kkln2486.tistory.com

 

 

Layer Collision Matrix를 설정해서 서로 충돌을 무시하도록 설정했다. 

 

 

회고


SpawnSystem을 구현했는데, 구글링을 통해 찾아보지 않고 스스로 구현했다. 코드카타 문제 풀이를 할 때, 많이 나왔던 string의 Split 함수를 사용했는데, 혼자 힘으로 구현했다는 것 자체가 조금 뿌듯했다. 내일은 Player의 스킬을 구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