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15일차

잼잼재미 2024. 4. 6. 23:48

구현 기능


1. 스킬 속성 구현


 

SkllData에 Attribute를 추가해서 각각 스킬의 속성을 적용했다. 그래서 3가지 스킬 모두 같은 속성의 스킬을 장착하면 1.5배의 Atk 상승 효과를 적용했다. 그리고 장착 속성에 맞게 스킬창 UI 색을 적용했다.

 

 

private void UpdateSkillFieldBackground()
{
    if(_playerData.EquipMeleeSkillData.Attribute == _playerData.EquipRangedSkillData.Attribute 
        && _playerData.EquipRangedSkillData.Attribute == _playerData.EquipAreaSkillData.Attribute)
    {
        _playerData.IsAttribute = true;
        _skillFieldBackground.enabled = true;
        if (_playerData.EquipMeleeSkillData.Attribute == SkillData.SkillAttribute.Dark)
        {
            _skillFieldBackground.color = new Color(0 / 255f, 0 / 255f, 0 / 255f, 255 / 255f);
        }
        else if (_playerData.EquipMeleeSkillData.Attribute == SkillData.SkillAttribute.Electricity)
        {
            _skillFieldBackground.color = new Color(255 / 255f, 245 / 255f, 0 / 255f, 255 / 255f);
        }
        else if (_playerData.EquipMeleeSkillData.Attribute == SkillData.SkillAttribute.Fire)
        {
            _skillFieldBackground.color = new Color(255 / 255f, 0 / 255f, 5 / 255f, 255 / 255f);
        }
        else if (_playerData.EquipMeleeSkillData.Attribute == SkillData.SkillAttribute.Light)
        {
            _skillFieldBackground.color = new Color(255 / 255f, 255 / 255f, 255 / 255f, 255 / 255f);
        }
        else if (_playerData.EquipMeleeSkillData.Attribute == SkillData.SkillAttribute.Wind)
        {
            _skillFieldBackground.color = new Color(0 / 255f, 196 / 255f, 255 / 255f, 255 / 255f);
        }
    }
    else
    {
        _playerData.IsAttribute = false;
        _skillFieldBackground.enabled = false;
    }
}

 

 

 

회고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다 보니 게임이 너무 간단하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래서 스킬의 조합으로 추가 공격력을 얻을 수 있도록 스킬 속성을 구현했다. 이제 기능 구현은 정말 거의 다 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추가로 스테이지 별로 밸런스 조절을 하고, 광고 보상만 적용하면 기획했던 모든 내용이 완성이다. 데이터 저장 부분에서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써서 예상 작업 기간을 많이 넘었지만 끝까지 열심히해서 구글 플레이 등록까지 완료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