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16일차

잼잼재미 2024. 4. 8. 01:11

구현 기능


1. 광고 보상 효과 구현

 

public void AdButton()
{
    if (_adCount >= 1)
    {
        return;
    }

    Time.timeScale = 1f;
    int layerMask = (1 << _layerMask);  // Layer 설정
    _targets = Physics2D.OverlapCircleAll(new Vector3(0, 2, 0), 15, layerMask);

    for (int i = 0; i < _targets.Length; i++)
    {
        _dir = _targets[i].gameObjec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2, 0);

        if (_dir.x > 0)
        {
            _targets[i].gameObject.GetComponent<EnemyController>().Rigdbody.AddForce(new Vector2(1, 1) * 5, ForceMode2D.Impulse);
        }
        else
        {
            _targets[i].gameObject.GetComponent<EnemyController>().Rigdbody.AddForce(new Vector2(-1, 1) * 5, ForceMode2D.Impulse);
        }
    }

    _castleController.Hp = _castleData.Hp / 2;
    _castleController.CastleHpUpdate();
    _time = 15f;

    _gameOver.gameObject.SetActive(false);
    _adCount++;
}

public void AdButton()
{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Coin += 10000;
    _coinText.text =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Coin.ToString();
    GameManager.I.DataManager.DataSave();
}

 

  • GameOver 시, 한번만 광고 시청하면 적 넉백, Castle Hp 50%로 추가 기회
  • 메인 화면에서 광고 시청 시, Coin 10000을 얻을 수 있음

 

회고


오늘은 광고 시청 시 받을 수 있는 보상을 구현했다. 아직 광고를 실제로 적용하는 코드는 넣지 못했다. 게임 완성 후, 구글 플레이 업로드 용과 itch 용으로 총 두개로 빌드할 예정이다. 내일은 Stage 별, 밸런스 조절과 광고를 실제로 적용하는 코드를 넣고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