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17일차

잼잼재미 2024. 4. 9. 02:12

구현 기능


1. Stage 밸런스 조절


60 Stage 까지 Enemy 스폰 간격 및 밸런스 조절 완료

 

 

2. SkillSlider 효과 추가


 

SkillSlider 콤보가 올라갈 때 마다, 애니메이션 효과 추가

 

 

회고


오늘은 Stage 밸런스 조절에 시간을 많이 썼다. Stage 별 난이도를 쉽게 적용하기 위해 Stage가 올라갈 때마다 자동으로 Enemy의 공격력과 체력이 상승하도록 구현했는데, 이 부분 때문에 Stage 밸런스 테스트를 하는 것이 더 어려웠다. Enemy 수정을 하고 다시 테스트를 하려고 하면 Enemy의 스탯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Stage 별로 Player의 스탯과 Enemy의 스탯을 기억했다가 테스트를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게임 회사에서 많은 게임 개발 부서 외, 많은 부서가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번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확실히 알게되었다. 내일은 실제 광고를 적용하고 빌드를 할 예정이다. 예상한 기간 보다 훨씬 많은 기간에 걸렸지만 배운 점이 확실히 많았던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