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23일차

잼잼재미 2024. 4. 19. 06:09

구현 기능


1. 앱 이름 한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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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이름 한글 설정

Product Name을 한글로 입력하면 빌드 시, 오류가 난다. 앱 이름을 한글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앱 이름을 국가별로 설정해야 한다. 설정 방법 1. 폴더 생성 다음 경로에 폴더 생성 2. 파일 생성 메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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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글 플레이 출시

https://kkln2486.tistory.com/402

 

구글 플레이 업로드

구글 플레이 업로드 1. Build App Bundle 설정 * 2021년 8월부터 구글 플레이에 신규 앱을 출시 할 때, aab 형식으로 업로드 해야 함 * 테스트 시에만 체크를 해제해서 apk 파일로 생성하고, 구글 플레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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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블 슈팅


1. GoogleAdMob 적용 후, 안드로이드 빌드 시, 튕김 현상

유니티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서 해결

 

https://kkln2486.tistory.com/398

 

광고 넣기 (Google AdMob)

광고 넣기 1. 기본 셋팅 Google AdMob 접속 https://apps.admob.com/v2/home?subid=kr-ko-ha-z-g-a-de!o3~17547741505~141599850121~%EC%95%A0%EB%93%9C%EB%AA%B9~e&_ga=2.82521494.1447179567.1713169856-971684977.1713169856 AdMob 이메일 또는 휴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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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고


광고를 적용하고 안드로이드 빌드를 해서 모바일 기기에서 테스트를 했다. 하지만 앱을 실행하자마자 앱이 종료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이 부분을 해결하는데 거의 3일 정도 걸린 것 같다. 구글링을 통해 여러가지 시도를 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결국 유니티 플러그인을 가장 최신에 나온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고, 버전에 맞게 코드를 모두 수정했다. 이전 참고했던 자료들이 유니티 플러그인 7.0 버전을 사용했는데, 업데이트를 많이 진행하면서 빌드할 때, 충돌이 난 것 같다. 그리고 대망의 구글 플레이 출시를 완료 했다. 처음이라 시간이 오래걸렸지만 정리를 잘 해뒀기 때문에 다음 출시 때 부터는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다보니 기능 구현은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다. 하지만 처음 하는 데이터 저장 부분과 빌드, 출시 부분에서 대부분 시간을 많이 잡아 먹었다. 이 부분들은 잘 기록해뒀다가 다음번에는 빠르게 잘 할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