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나홀로 성 지키기

나홀로 성 지키기 개인 프로젝트 18일차

잼잼재미 2024. 4. 10. 03:58

구현 기능


1. Stage 추가


  • 100 Stage 까지 추가
  • Stage 별, 밸런스 조절

 

2. 튜토리얼 구현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_tutorials;

private void StartTutorial(int count)
{
    Time.timeScale = 0f;
    _gameData.TutorialCount = count;
    _tutorials[count - 1].SetActive(true);
}

private void StopTutorial(int count)
{
    _tutorials[count - 1].SetActive(false);
    _gameData.TutorialCount++;
}

public IEnumerator COStartTutorial(int count, float startTime)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startTime);
    StartTutorial(count);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5);
    StopTutorial(count);
    if (count == 5)
}

 

 

회고


오늘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한 튜토리얼을 구현했다. Json에 튜토리얼 순서를 int로 저장해서 각각 상황별 튜토리얼 창이 활성화 되도록 했다. 이제 모든 구현을 완료했기 때문에 내일은 빌드를 하도록 하겠다. 빌드는 WebGL 버전과, Android 두가지 버전으로 할 것이기 때문에 깃허브에 브랜치를 생성해서 광고를 볼 수 있는 버전을 따로 추가 수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