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PushAndSlash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2일차

잼잼재미 2024. 5. 3. 00:32

구현 내용


1. Player 구현


 

 

  • Easy Character Movement 2 유료 에셋 사용
  • 이동, 점프, 착지 애니메이션 적용

 

2. Attack, Jump, Dash, Skill UI 추가


 

 

3. Joystick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406

 

조이스틱 구현

구현 방법1. Jostick Pack 설치  2. Variable Joystick을 Canvas에 추가  3. Background로 위치, 크기 설정  4. Joystick 이미지 설정  5. Joystick Tag 설정 스크립트에서 Joystick을 불러오기 위해 Tag 설정  6. 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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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ystick으로 Player 이동 구현

 

 

회고


우선, Player를 만들었다. Player의 이동은 코드로 직접 구현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구매한 유료에셋을 사용했다. 이미 구현되어 있는 유료에셋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구현이 완료되지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하는 것이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그리고 다운 받은 UI 에셋으로 전투 씬의 UI를 꾸몄다. 아직 키 입력은 적용하지 못했다. 그리고 Joystick 에셋을 다운받아서 이동을 적용했다. 유료 에셋을 사용하면 훨씬 간편할거라고 생각했지만, 처음이다보니 적용하는 것이 오래 걸렸다. 사용 방법을 제대로 숙지해서 다음에는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