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PushAndSlash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3일차

잼잼재미 2024. 5. 4. 14:45

구현 내용


1. Jump 버튼 구현


 

점프 버튼 클릭으로 점프 되도록 구현

 

 

2. 통합 GameManager 구현


BattleScene에서 Player 프리팹을 생성하도록 PlayerManager 구현

 

 

3. Attack Combo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236

 

콤보 공격 구현

구현 방법 1. Sub - State Machine 생성 생성 후, 이름 Attack으로 변경 * Sub - State Machine : 애니메이션을 그룹 단위로 묶어서 정리 2. 애니메이션 설정 애니메이션 추가 Attack Trigger 추가 콤보 순서대로 애

kkln2486.tistory.com

 

예전 프로젝트에서 구현했던 방법 참고해서 콤보 공격 구현

 

 

트러블 슈팅


1. 공격 Animation 재생 후, 캐릭터가 Collider 벗어남


 

위 처럼, 공격을 실행할 수록 캐릭터가 조금씩 밀려나면서 콜라이더를 벗어나는 현상 발생

 

 

 

Apply Root Motion 체크를 해제해서 해결, 루트 모션을 적용하게 되면,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나 회전을 애니메이션이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즉, 루트 모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제자리에서만 애니메이션이 실행 된다.

 

 

 

해결 완료!

 

 

회고


배치 했던 UI 버튼이 동작하도록 설정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먼저, 점프와 공격 버튼을 Player가 동작하도록 설정했다. 나중에는 여러가지 캐릭터를 선택해서 Player 할 것이기 때문에 PlayerManager를 만들어서 선택한 캐릭터를 맵에 생성하도록 했다. 이제 대쉬 버튼과 스킬 버튼을 구현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