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방법
1. Jostick Pack 설치
2. Variable Joystick을 Canvas에 추가하고 이름 변경 및 UnPrefab
3. Background로 위치, 크기 설정
4. Joystick 이미지 설정
5. Joystick Tag 설정
스크립트에서 Joystick을 불러오기 위해 Tag 설정
6. 스크립트 작성
private VariableJoystick _joystick;
private void Awake()
{
_joystick = GameObject.FindWithTag("Joystick").GetComponent<VariableJoystick>();
}
private void Update()
{
float x = _joystick.Horizontal,
float y = _joystick.Vertical
// Move 코드
}
Move 코드를 위와 같이 Joystick의 입력값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
7. 기타 설정
- Axis Options : 조이스틱의 입력에 따라 수직, 수평 방향으로만 이동하도록 설정 가능
- Snap X, Y : 체크를 하면 조이스틱의 입력값을 -1, 0, 1로만 받음 (GetAxisRaw와 동일)
- Joystick Type : 조이스틱의 움직임, 고정 설정 가능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에 3D 캐릭터 보이게하기 (Rendertexture) (0) | 2024.05.15 |
---|---|
데이터 저장 (Easy Save 에셋) (0) | 2024.05.05 |
구글 플레이 업로드 (0) | 2024.04.19 |
앱 이름 한글 설정 (0) | 2024.04.19 |
Json 데이터 저장 (0) | 2024.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