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PushAndSlash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11일차

잼잼재미 2024. 5. 20. 03:12

구현 내용


1. 캐릭터 추가 구현


 

  • 격투 근접 캐릭터 추가 구현
  • 원거리 스킬 구현
  • 기존 구현한 캐릭터에서 애니메이션 설정 변경, 사운드 변경

 

회고


로비씬의 상점과 인벤토리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초기 구상한 내용 처럼 다양한 캐릭터가 필요했다. 그래서 우선 격투 캐릭터를 구현했다. 전체적인 구현 방법은 기존에 구현했던 캐릭터와 유사했지만, 무기의 종류에 따라 설정해야하는 애니메이션이 달라서 다시 설정해주었다. 쉬운 작업이라 생각했지만, 다운 받은 에셋의 종류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렸다. 그리고 사용하는 스킬의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종류가 근접 스킬인지 원거리 스킬인지에 따라서도 코드의 수정이 필요하고, 각각 캐릭터마다 다른 Effect를 적용도 해줘야 했다. 또, 생성할 캐릭터의 등급에 따라 초기 적용해야하는 스탯도 신경 써줘야 했다. 캐릭터 하나를 생성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아직 더욱 다양한 캐릭터를 생성해야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특별한 구현 보다는, 이러한 반복 작업을 계속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