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내용
1. 자동 저장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408
데이터 저장 (Easy Save 에셋)
Easy save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저장 가능모바일 기기에서도 빠른 속도 JSON 및 XML과 비교하여 훨씬 빠르고 훨씬 적은 메모리 사용효율적이고 안전한 데이터 암호화빠른 개발과 오래된 지속적인 업
kkln2486.tistory.com
- Easy Save 유료 에셋 사용
- 게임을 종료하면 DataManager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
2. 사운드 조절 기능 구현
https://kkln2486.tistory.com/155
사운드 슬라이더 바 만들기
1. 슬라이더 추가 볼륨은 -80~20까지 존재하지만, -40~0까지만 사용함 (-40 이하는 거의 들리지 않고, 0 이상은 음악이 깨짐) 2. AudioSource 준비 3. AudioMixer 설정 Mixers 이름 설정 Master - BGM, SFX 그룹으로 구
kkln2486.tistory.com
3. 인벤토리 UI에 캐릭터 표시
https://kkln2486.tistory.com/415
UI에 3D 캐릭터 보이게하기 (Rendertexture)
구현 방법1. Rendertexture 생성 2. Size 설정 Render 될 오브젝트의 크기가 크다면 1024 x 1024로 설정 Render 될 오브젝트의 크기가 작다면 256 x 256로 설정 사이즈는 2제곱 수로 설정 3. Camera 생성 4. C
kkln2486.tistory.com
4. 유저 ID 생성
https://kkln2486.tistory.com/134
캐릭터 이름 입력창 만들기 (Input Field - TextMeshPro)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SerializeField] TMP_Text text; [SerializeField] TMP_InputField inputField; [SerializeField] GameObject gameStartPanel; // 매개변수는 string만 사용 가능 public void PlayerNameInput() { tmpText.text = inputField.
kkln2486.tistory.com
public void UserNameInput()
{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UserName = _userNameInputField.text;
if(GameManager.I.ScenesManager.CurrentSceneName == "LobbySence")
{
_lobbyController = GameObject.FindWithTag("LobbyController").GetComponent<LobbyController>();
_lobbyController.UserNameSetting();
}
_userNamePanel.SetActive(false);
}
회고
오늘은 로비씬의 다른 UI 기능을 추가 구현했다. 에셋에 기본적으로 다양한 형식의 UI가 되었기 때문에 제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내일은 마지막으로 인벤토리와 상점 UI를 구현하도록 하겠다.
'1인 개발 > Push And Sla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11일차 (0) | 2024.05.20 |
---|---|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10일차 (0) | 2024.05.16 |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8일차 (0) | 2024.05.11 |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7일차 (0) | 2024.05.11 |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6일차 (0) | 2024.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