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Push And Slash

푸쉬앤슬래시 개인 프로젝트 35일차

잼잼재미 2024. 7. 9. 14:16

구현 내용


1. Boss 추가


 

 

  • 동일한 코드로 보스 3종류 추가 구현
  • 전체 4종류의 보스를 각각 5, 10, 15, 20 Stage에 배치

 

 

2. 튜토리얼 구현


 

 

  • PlayerPrefs로 최초 한번만 실행하도록 구현

 

 

Tutorial 스크립트

private void Start()
{
    ButtonClickCount = 1;

    if(PlayerPrefs.GetInt("BattleSceneTutorial") == 0) StartCoroutine(COStartTutorial());
}

private void TutorialActive(int num)
{
    for (int i = 0; i < _tutorialTextObject.Length; i++)
    {
        _tutorialTextObject[i].SetActive(false);
    }

    _tutorialTextObject[num].SetActive(true);
}

IEnumerator COStartTutorial()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4f);
    TutorialActive(0);
}

 

 

 

회고


보스를 추가 구현하고, 맵에 배치를 해서 드디어 프로젝트를 모두 완성했다. 그 외, UI를 정리하고, 유저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튜토리얼을 추가했다. 그리고 게임 밸런스 조절을 위해 캐릭터 뽑기의 확률과 비용을 수정했다. 내일은 마지막 테스트 후, 드디어 구글 스토어에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