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숫자의 신

숫자의 신 개인 프로젝트 9일차

잼잼재미 2024. 8. 8. 01:56

구현 내용


1. 인벤토리 장착 구현


 

  • Inventory Block 클릭 시, 장착
  • Equip Block 클릭 시, 장착 해제

 

 

InventorySlot 스크립트

private bool IsEquip(int num)
{
    if (_slotNum >= 1 && _slotNum <= 9) return true;

    for (int i = 0; i <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EquipNumbers.Length; i++)
    {
        if(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EquipNumbers[i] == num)
        {
            return true;
        }
    }

    return false;
}

private bool IsGet(int num)
{
    if (_slotNum >= 1 && _slotNum <= 9) return true;
    if (GameManager.I.DataManager.GameData.InventoryNumbers[num]) return true;

    return false;
}

 

획득한 숫자인지, 장착한 숫자인지를 판별하는 함수를 작성했다. 위 함수를 통해, 숫자의 장착, 해제를 구현했다.

 

 

회고


오늘은 인벤토리를 모두 구현 완료했다. 반복문을 통해 DataManager의 배열을 탐색해서 판단하여 인벤토리를 나타내고 장착을 구현했다. 내일은 장착한 숫자가 게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적용하고, 상점을 구현하겠다.